본문 바로가기
Windows & Android/Util

피피티템플릿 디자인 툴 웹기획 스토리보드 파워포인트 작성을 편리하게 파워목업 - powermockup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0. 7.

목차

    [웹기획] 파워포인트에서 홈페이지 스토리보드 작성을 편리하게 해주는 피피티템플릿 디자인툴 파워목업 (PowerMockup )

    파워목업은 피피티템플릿 디자인 툴 파워포인트 플러그인 프로그램이다.

    파워포인트로 홈페이지 스토리보드를 작성하거나 웹기획을 작성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겠지만...노가다다.

    powermockup은 웹기획 등에 필요로 하는 각종 웹 구성요소들의 이미지를 벡터화하여 스텐실이라는 형태로 제공하는 피피티템플릿 디자인 툴이자 스토리보드 프로그램이다.

    사용방법은 매우 직관적이다.

    기본적으로 파워포인트를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하면 화면의 우측에 스텐실 창이 떠 있다.

    필요로 하는 스텐실을 drag&drop으로 화면에 옮겨 놓고 원하는 크기와 위치로 조정만 하면 된다.

    복합적인 element들의 조합을 반복적으로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복합엘레멘트의 조합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add stencil 해두면 custom stencil 영역에 저장된다.

    외부에서 다운 받은 *.pmst파일을 임포트 해서 사용해도 된다. 사용자들이 점차 더 늘어나면, 이러한 *.pmst파일들도 점차 늘어날 것이고, PowerMockup을 더 화려하게 사용할 수 있을 가능성도 커질 것이다.

    다운로드와 구입방법 http://www.powermockup.com/

    다운로드는 PowerMockup 사이트에서 Trial Version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기능 제한이 있어서 쓰기 불편하지만, 돈이 아깝다면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편리하다.

    개인유저는 약60달러에 구입 가능하다.

    환율로 따지면 66,000원정도? 평생 스토리보드 노가다로 작성하는 것에 비하면 6만원 정도의 지출은 당신의 정신건강을 위해 아주 저렴한 비용일지 모른다.

    혹은 회사에 구입을 적극 추천하는 것도 고려해볼만 하다.

    10명이 쓸 수 있는 비용은 기껏해야 40만원도 되지 않는다. 포토샵 1유저 구입비용보다 저렴하지 않은가?

    아래의 화면은 다운받아서 설치하자마자 사용법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대충 요소들을 배치해본 화면이다. 이 것만으로도 얼마나 사용법이 쉬운지 확인이 가능하다.

    PowerMockup의 구성요소들은 가이드 선을 제공한다.

    주변의 요소들과의 정렬을 맞춰주기 위해 인접한 요소의 윗정렬, 가운데정렬, 아랫정렬에 근접하면, 점선이 생기고 끌어당겨준다.

    PowerMockup으로 꾸며본 화면.

    이미지 요소들을 Add to Stencil Library 버튼을 이용해서 커스텀 영역에 넣어 둘 수 있다.

    커스텀 영역에 저장해둔 이미지를 이용해서 보다 멋진 스토리 보드를 만들 수 있다.

     

    반응형

    댓글